대표팀
EPL
라리가
세리에A
분데스리가
리그1
SPL
J리그
UEFA챔스
기타
Home > 해외축구 > 기타
           
베트남 ‘축구한류’ 이끄는 손흥민, 관련 서적까지 출간

2021-01-28 오전 11:06:00 김유미

(베스트 일레븐)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이자 토트넘 홋스퍼 공격수 손흥민이 베트남에 축구한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에서 출간됐던 에세이의 베트남어 번역본까지 출간되면서 ‘SON풍(風)’이 이는 모양새다.

한국 축구선수들이 일으킨 한류 열풍은 이미 이전부터 존재했다. U-23 대표팀의 정승원 등은 인도네시아와 태국 등을 휩쓸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하지만 전 세계적 사랑을 받는 손흥민을 향한 아시아의 관심은 상상 이상으로 뜨겁다.

베트남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매체 ‘베트남넷’은 손흥민의 에세이 출간 소식을 알렸다. 해당 매체는 30개 챕터로 구성된 회고록이 나왔다고 전하면서, “어린 독자들과 특히 축구 팬들에게 영감과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소개했다. 베트남 현지 제목은 “로드 투 유럽(The road to Europe)”이며 원서는 지난 2019년 한국에서 나온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이다.

또한 이 매체는 “손흥민은 한국의 축구선수이며, 잉글랜드 클럽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다. 그는 최근 가장 성공한 아시아 선수다. 또 수많은 베트남 팬들과 전 세계에 알려져 있다”라며 손흥민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베트남어로 출간된 해당 서적에는 손흥민의 어린 시절부터 그가 세계적 스트라이커가 되는 여정이 담겨 있다. 책에는 여섯 개의 굵직한 스토리와 사진, 인포그래픽으로 꾸며졌고, 여러 기록과 성과도 함께 기재됐다.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조별 라운드 독일전,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2018 아시안게임 금메달의 순간 등의 명장면도 수록됐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트남넷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스팸확인
댓글 남기기 | 로그인 후 이용가능 합니다.(한글100자 영문200자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