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1 기자 클럽
손병하의 Injury...
김태석의 축구한잔
임기환의 人sight
안영준의 HERE IS...
조남기의 축크박스
김유미의 ALEGRE...
B11 객원 칼럼
이재형의 축구앨범
박공원의 축구현장
양정훈의 성지순례
Home > B11칼럼 > 이재형의 축구앨범
           
오랜 벗, 이주일-박종환의 즐거운 한때

2010-04-05 오후 5:18:00 이재형

(베스트일레븐)

인간의 '기억'은 유한합니다. 그 한정된 기억을 연장하기 위한 노력이 바로 '기록'입니다. 흐르는 시간을 붙잡아 두기 위한 인간들의 노력은 역사와 함께 지금껏 지속되고 있는데, 여러 가지 방법 중 가장 보편적인 것이 바로 '사진'일 것입니다. 비록 한정된 크기이나, 조금이나마 과거를 정지 상태로 담을 수 있기에 '그땐 그랬지' 하면서 추억을 곱씹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베스트일레븐은 대한민국 유일의 축구수집가 이재형 기획부장이 소장하고 있는 귀한 사진자료를 팬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빛바랜 사진을 보면서 흐뭇한 미소 또는 잔잔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편집자주>

이재형의 축구앨범
오랜 벗, 이주일-박종환의 즐거운 한때


지금은 고인이 된 한국 코미디계의 대부 이주일(왼쪽)씨와 1983년 세계청소년 4강 신화의 주역 박종환 감독은 알 만한 사람들은 모두가 다 아는 소문난 단짝이었다.

사진의 시간은 박종환 감독이 한반도를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1983년고 코미디언 이주일 역시 한창 주가를 높이고 있을 때다. 두 벗의 환한 웃음이 이들의 관계를 짐작케 하기에 충분하다.

이주일씨가 세상을 떠날 때 누구보다 침통했던 박종환 감독. 그래서 오랜 벗은 가족만큼 소중한 것이고 추억은 그래서 또 소중하다.

사진제공▶이재형(베스트일레븐 기획부장)

대한민국 축구 언론의 자존심 - 베스트일레븐 & 베스트일레븐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스팸확인
댓글 남기기 | 로그인 후 이용가능 합니다.(한글100자 영문200자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