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가입인사
직·관의왕
나도기자!네티즌의 눈
축구 동아리 탐방
건의 및 기사제보
Q & A
경기신청
Home > 커뮤니티 > 축구 동아리 탐방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축구부 '아르마다'를 소개합니다.

2012-09-02 오전 1:50:19 andy8614

armda.jpg

안녕하세요.

저희는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축구부 ‘아르마다’입니다. 아르마다란 이름은 옛 스페인의 무적함대에서 유래된 것으로 저희 동아리 부원들의 투지와 패기를 고스란히 보여주는 명칭입니다. 1976년 ‘늘공회’라는 이름으로 시작된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축구부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교내 외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부원은 약 70명에 육박하여 학과 내 규모가 가장 큰 동아리입니다. 매주 1회 연습, 1회 시합을 진행하며 축구공 하나를 두고 서로가 화합하고 어울리면서 젊은이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아르마다는 서울대학교 내에서 진행되는 총장배, 종합체육대회, S리그 등 세 가지 대회에 출전하며 꾸준히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비록 단 한 번의 우승 경험은 없지만 ‘무관의 제왕’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실력만큼은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동아리입니다. 뿐만 아니라 1년마다 서울시내 대학교 경영학과 축구팀들을 초청하여 아르마다가 직접 ‘코파 아르마다’라는 이름의 대회를 주최하며 축구를 통해 대학교간의 교류 증진에 힘쓰고 있습니다.

아르마다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선후배들간의 끈끈한 정입니다. 학교를 졸업한 선배님들은 아르마다 OB에서 활동하며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표현해주시고 후배들은 선배님들의 모습을 본받아 동아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연 2회 전지훈련을 떠나 같이 운동하고 술 한 잔 걸치며 화합의 장을 이뤄 딱딱할 수 있는 선후배관계를 훈훈하고 부드러운 관계로 만듭니다. 여기에 ‘늘공회’ 행사라고 하여 교수님들, OB 선배님들, YB 학생들까지, 함께 어울려 축구를 하고 맛있는 식사까지 하는 행사도 갖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학생이라고 하면 문득 드는 생각은 ‘공부만 하는 공돌이들’일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 아르마다는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함과 동시에 운동에도 열심을 다하여 균형 잡힌 인간으로 성장하도록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학생들의 뜨거운 가슴을 몸소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아르마다입니다. 누구에게나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는, 누구에게나 아르마다만의 자긍심과 자부심을 보여줄 수 있는 아르마다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부원이 하나가 되어 피땀 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르마다, 화이팅!


아르마다 관련 문의는 andy8614@snu.ac.kr 또는 baarmada.net을 찾아주세요.

스팸확인
댓글 남기기 | 로그인 후 이용가능 합니다.(한글100자 영문200자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