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태석 기자
  • 해외
  • 입력 2021.08.03 12:57

포르투갈 매체, “센터백 구하는 포르투, 김민재는 여전히 매력적”

관련기사

(베스트 일레븐)

FC 포르투가 여전히 중앙 수비수를 급구하고 있다. 세르지우 콘세이상 포르투 감독은 보다 단단한 수비를 다지기 위해서라도 센터백 수혈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오 조구>, <노티시아스 상 미니투> 등 포르투갈 매체들은 포르투가 기존 센터백 자원과는 별개로 중앙 수비수 수혈을 요구하고 있으며, 베이징 궈안에 소속된 김민재는 그 자리를 메울 매력적인 선수라고 보도했다.

포르투갈 매체들은 포르투가 김민재에게 관심을 접지 못하는 것과 관련해 2021-2022시즌을 앞두고 가진 프리시즌 경기 결과 때문이라고 짚었다. 포르투는 총 아홉 차례 프리시즌 경기를 치러 8승 1무를 기록했다. 연습 경기라 할지라도 압도적인 전적을 남겼다고 볼 수 있겠는데, 다만 수비라인은 다소 우려스럽다.

지난 7월 17일 벌어졌던 아카데미쿠 비제우 FC전에서 2실점, 7월 29일 AS 로마전에서 1실점, 8월 1일 올랭피크 리옹전에서 3실점을 내줬다. 준수한 화력을 통해 패배한 적은 없지만 꽤 많은 실점을 내줬다는 점에서 콘세이상 감독의 머리가 상당히 아플 수밖에 없다. 이때문에 콘세이상 감독이 팀 수비력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이적시장에서 여전히 센터백을 영입하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는 게 포르투갈 매체들의 분석이다.

한편 터키 매체 <아 스포르>는 파티흐 테림 갈라타사라이 감독이 이적 시장을 통해 대대적인 전력 보강을 꾀하고 있으며, 그 리스트에 김민재가 올라있다고 짚었다. <아 스포르>가 거론한 김민재의 이적료는 200만 유로(한화 약 27억 원)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