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뛰었던 공격수 브루노 로드리게스가 오른쪽 다리를 절단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다.

프랑스프로축구노조(UNFP)는 14일(한국 시간) “로드리게스가 PSG에서 당했던 부상 여파로 끊임없는 고통을 받아 결국 다리를 절단했다”라고 전했다. 당시 발목 부상 후 지속적으로 발생한 염증 탓이다.

1992년 AS 모나코에서 데뷔한 로드리게스는 경력의 대부분을 프랑스 리그 1 무대에서 보냈다. 1998-1999시즌에는 PSG에서 20경기에 출전해 6골을 득점하기도 했다. 프랑스 리그 1 통산 234회 출전했다.

비보를 접한 PSG는 트위터로 “구단은 이 어려운 시기를 겪을 로드리게스와 그의 가족,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지지의 메시지를 보낸다”라고 적었다.

로드리게스는 선수 경력 내내 지속적 발목 문제로 32세라는 이른 나이에 은퇴를 결정해야 했다. 이후에도 부상은 좀처럼 회복되지 않았고, 만성적 염증으로 17년 후 오른쪽 다리를 절단했다.

부상으로 인해 후유증을 얻는 경우는 비단 로드리게스에게만 생긴 일이 아니다. 전 아스널 미드필더 산티 카솔라는 2016-2017시즌 부상을 당해 8번의 재수술을 받았다. 회복은 기약이 없었으며, 상처 부위가 감염돼 수술 부위가 괴저했다.

피치에 다시 돌아올 수 없을 정도로 심한 부상이었으나, 2018년 기적적으로 회복해 비야레알로 이적, 맹활약했다. 현재 카솔라는 카타르 알 사드 SC에서 활약 중이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빌트> 캡처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