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아산)

“선수들에게 감사하다.”

1일 오후 4시,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이순신 종합운동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2 2023 1라운드 충남아산 FC(충남아산)-김천 상무(김천)전이 킥오프했다. 경기 결과는 2-1, 김천의 역전승이었다. 김천은 후반 6분 두아르테에게 골을 내줬으나, 후반 40분 이상민, 후반 45+3분 조영욱의 연속골로 경기를 뒤집고 승점 3점을 얻었다.

다음은 성한수 김천 감독의 경기 후 기자회견 전문이다.

Q: 경기 승리 소감?

“선수들에게 우리가 먼저 실점할 수도, 득점할 수도 있다고 했다. 어떻게 되든 최선을 다하자고 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 선수들에게 감사하게 생각한다.”

Q: 경기 초반에 밀렸던 순간이 있었다. 후반의 저력은 어땠나?

“충남아산이 세컨드볼을 끈질기게 따냈다. 선수들이 당황하기도 했다. 전반 끝나고는 선수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상대도) 계속 뛸 수는 없다. 득점 찬스가 있을 거다.’”

Q: 교체 카드 배경?

“김진규가 한 명은 벗겨낼 수 있는 선수다. 그래서 좋은 장면이 만들어졌다. 보다 공격적으로 하고자 원두재와 이영재 대신, 김동현과 김진규를 넣었다.”

Q: 김천 감독으로서 첫 승 느낌?

“감독 힘들다. 순간적으로 생각할 게 많다. 선수들이 잘 해줘서 이런 결과가 나왔던 게 아닌가 싶다.”

Q: 강현무나 문경건이 아닌 신송훈 골키퍼가 주전으로 나왔다.

“신송훈이 동계 전지훈련 때부터 성실했다. 골키퍼코치와 논의를 했고, 그래서 결정했다. 다음 경기는 문경건이 나올 수도 있다. 시즌은 길다. 경쟁을 통해서 자리를 잘 책임지는 골키퍼가 나가야 한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