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선발 출전 경기에서 첫 클린시트를 기록한 문경건이 팬들에게 공을 돌리며 병장들의 전역까지지지 않는 게 목표라고 전했다.

김천 상무는 4일 오후 1시 30분 청주 종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2 2023 2라운드 충북청주 FC와 원정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날 수문장 문경건은 선발 출전해 팀의 무실점 승리를 도왔다. 

경기 후 문경건은 “혼자서 잘한 것은 절대 아니다. 골키퍼 앞 10명의 선수들이 정말 열심히 뛰었고 승리할 수 있었던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날 경기 선발 출전은 문경건에게도 큰 의미가 있었다. 지난해 6월 13일 입대 후 김천에서의 데뷔전이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2021년 10월 31일 안산에서의 출전 이후 490일만의 K리그 출전이었다. K리그 통산으로 범위를 넓히면 선발 출전 경기에서 첫 클린시트이기도 하다.

문경건은 “1년 반 만의 K리그 출전이었다. 동료들을 믿었기에 긴장되지는 않았다. 골키퍼로서 역할을 잘한다면 좋은 경기를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입대 후 선임들도 계셨고 좋은 골키퍼 선수들이 많았다. 후임으로도 강현무, 김준홍 등 좋은 선수들이 많이 들어왔다. 선의의 경쟁을 하고 있어서 선수로서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김천에서의 데뷔전이 문경건에게 특별했던 이유는 또 있었다. 문경건은 “원정인데도 불구하고 팬들의 응원 소리가 정말 컸다. 심지어 반대쪽에 있을 때도 응원 소리가 다 들렸다. 멀리까지 와주셔서 응원해주신 팬들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 정말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두 경기를 치른 김천은 2연승으로 K리그2 2위를 기록 중이다. 올 시즌 부주장을 맡은 문경건은 선임들과 함께 ‘무패’를 향해 달려나간다는 각오다.

문경건은 “병장님들 전역 전까지 무패가 목표다. 두 경기를 치러보니 더욱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팬들에게 재미있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 경기장에서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은 한 주간 휴식기를 갖고 19일 1시 30분 부산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부산 아이파크와 하나원큐 K리그2 2023 4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김천 상무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