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김천 상무(김천)의 권창훈과 조영욱이 각각 대한민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과 아시안게임 대표팀 명단에 발탁됐다.

대한축구협회(KFA)는 3월 A매치 2연전에 참가할 명단을 발표했다. 여기에 권창훈이 포함됐다. 아울러 같은 날 발표한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명단에는 조영욱이 들어갔다.

권창훈은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해 국군 대표선수로 활약한 바 있다. 현재 권창훈은 A매치 43경기에 출전해 12득점을 기록 중이다. 조영욱 역시 입대 전 U-20·23 대표팀 및 국가대표팀에 꾸준하게 차출됐다. 조영욱은 국가대표팀에서는 4경기 1득점, 연령별 대표로 범위를 넓히면 80경기 35득점의 기록을 가졌다.

권창훈은 오는 20일 파주 NFC(국가대표팀 트레이닝 센터)로 소집해 24일 울산 문수 축구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28일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A매치 2연전을 치른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선발된 조영욱은 20일부터 27일까지 카타르 도하에서 두 차례의 평가전을 치를 예정이다.

권창훈은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의 첫 번째 국가대표팀 명단에 포함돼 영광이다. 소속팀 뿐 아니라 대표팀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군인으로서 최고참인 만큼 국군대표선수로서 최선을 다하고 오겠다”라고 말했다.

조영욱은 “입대 후 좋은 선임들, 동기들과 훈련하면서 많이 배웠다. 군인정신으로 김천을 더욱 빛내고 오겠다”라고 전했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김천 상무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