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포항)

박진섭 FC 서울 감독이 무승의 고리를 끊어내고 승리를 연출한 것에 대해 안도하며 기뻐했다.

박진섭 감독이 이끄는 서울은 24일 저녁 7시 포항 스틸야드에서 벌어진 하나원큐 K리그1 2021 포항 스틸러스전에서 1-0로 승리했다. 서울은 후반 10분에 터진 고요한의 득점을 끝까지 잘 지켜 12경기 동안 이어졌던 무승의 고리를 끊어냈다.

박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1승이 이렇게 힘든 줄 몰랐다. 오늘 경기에서 승리하는 게 정말 힘들었다”라며, “오늘 선수들의 고생이 많았다. 간절함, 이기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운도 많이 따라주었다. 팬들께 그간 죄송했는데, 이제 시작이라 생각한다. 다시 믿어주시면 좋은 경기로 보답하겠다”라고 승리 소감을 밝혔다.

후반 10분이 되어서야 첫 슛이 나왔는데 그게 결승골이 됐다고 하자, 박 감독은 의도한 전술이라고 설명했다. 박 감독은 “그간 수비 조직력이 좋지 못했다. 일단 다같이 수비하면서 저반전을 버티는 게 이번 경기의 주요 목적 중 하나였다. 그러면서도 분명 찬스가 온다고 생각했다. 찬스에 집중하면서 체력이 떨어지는 후반전에 한골 승부를 도모했는데 그게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라고 설명했다.

서울은 후반 중반 강상우가 유도한 페널티킥 파울 때문에 하마터면 동점으로 경기를 끝낼 뻔했다. 다행히도 VAR을 통해 노 파울로 선언됐었는데, 박 감독은 그 장면을 두고 “정말 많은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운이 없나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박 감독은 “다행히 VAR로 노 파울이 선언됐다. 운이 따른 경기였다”라고 그 상황을 돌아봤다.

반전의 계기를 만든 박 감독은 다가오는 울산 현대전에서 반드시 좋은 결과를 내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박 감독은 “홈에서 하는 경기인데다, 연승을 하게 되면 그만큼 분위기가 좋아질 것”이라며, “상대가 강하지만, 오늘 경기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잘 보완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 1주일이라는 시간 동안 충분히 회복하는 게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