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일본 J리그에서 뛰고 있는 스페인 축구 레전드 안드레스 이니에스타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암호 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를 홍보하는 듯한 발언을 해 스페인 경제 관련 부처로부터 공식적으로 주의 처분을 받았다.

스페인 매체 <아스>에 따르면, 이니에스타는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바이낸스를 통해 암호화폐 자산을 시작했다. 이를 통해 자산 관리법을 배우기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바이낸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다. 이니에스타는 실제 자신의 발언처럼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스>는 이니에스타의 이 포스팅에 대해 “이 포스팅은 그의 팬들마저 좋아하지 않을 광고다. 이를 통해 찬사를 잃었다”라고 비판했다. 단순히 이 매체의 견해만 나온 게 아니다. 스페인에서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가진 인물이라 그런지 스페인 국가증권시장위원회(CNMV)에서도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니에스타에게 주의하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스페인 국가증권시장위원회는 “암호화 자산은 규제를 받고 있으며 몇 가지 위험 요소가 있다. 다른 이들에게 권하기 전에 충분히 공부하길 추천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니에스타가 속한 비셀 고베는 막바지로 돌입한 2021 일본 J1리그에서 승점 70점(20승 10무 6패)을 기록, 3위에 랭크되어 있다. 이제 두 경기를 남기고 있으며, 이 페이스라면 2022 AFC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획득할 가능성이 높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