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잉글랜드 여자 국가대표팀이 ‘역대급 기록’을 남겼다.

1일(이하 한국 시각), 잉글랜드는 동커스터에 위치한 킵모트 스타디움에서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 6라운드 라트비아전을 치렀다. 경기 결과는 무려 20-0, 잉글랜드의 대승이었다. 잉글랜드가 만들어낸 기록적 스코어에 세계가 놀랐다.

원체 압도적 전력을 보유한 잉글랜드는 예선에서 전승 가도를 달리는 와중이었다. 그러다가 상식을 초월하는 다 득점을 성공시키며 다시금 주목을 받았다.

잉글랜드는 라트비아전에서 무려 4명이나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아울러 2005년 헝가리전에서 세워둔 13-0이라는 국가의 단일 경기 최다 득점 기록을 16년 만에 경신하게 됐다. 이날 해트트릭에 성공한 잉글랜드 선수 중 1명인 앨런 화이트는 국가 A매치 역사상 최다 득점자로 올라섰다.

한편 잉글랜드는 북아일랜드-오스트리아-룩셈부르크-마케도니아-라트비아가 속한 조에서 6전 전승으로 월드컵 본선을 향한 여정을 무난하게 이어가고 있다. 골득실은 +53에 달한다. 득점 53, 실점 0이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