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RCD 마요르카의 루이스 가르시아 감독이 이강인의 활약에 흡족해하며 합격점을 줬다.

가르시아 감독은 6(현지시간) 스페인 마르카와 가진 인터뷰에서 올 시즌 지켜본 이강인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이강인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묻자 가르시아 감독은 한 경기에 12km를 뛰는 선수는 그런 식으로 팀에 도움을 주면 되고, 기술적으로 뛰어난 이강인은 그만의 방식으로 도움을 주면 된다며 이강인이 장점을 발휘해 팀에 보탬이 되고 있다고 했다.

지난 여름 발렌시아를 떠나 마요르카로 이적한 이강인은 이적한 후 출전 시간이 부쩍 늘었다. 올 시즌 리그 12경기(교체출전 2)에 출전해 12도움을 기록했다. 대부분의 경기에 선발로 나섰다는 것도 고무적이다.

가르시아 감독은 가장 눈에 띄는 건 이강인이 희생을 많이 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강조하면서 그밖에도 터닝 동작, , 세트피스, 라인 사이에서 하는 패스 등 이강인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 많다. 이강인은 마요르카에서 축구선수로서 한 계단 더 성장했다. 이강인의 영입은 성공적이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