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바르셀로나가 21년 만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바르셀로나의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은 이것이 바르셀로나의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바르셀로나는 9일 오전 5(한국 시각) 독일 푸스발 아레나 뮌헨에서 열린 2021-2022 UEFA 챔피언스리그 E조 조별리그 6차전에서 바이에른 뮌헨에 0-3으로 패했다. 전반 34분 토마스 뮐러, 전반 43분 르로이 사네에게 실점한 바르셀로나는 전반전에만 두 골 차로 끌려갔고, 후반 17분에는 자말 무시알라에게 추가 실점을 허용했다.

바르셀로나는 바이에른 뮌헨에 패해 조 2위 수성에 실패했고,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이 좌절됐다. 바르셀로나가 챔피언스리그에서 16강에 오르지 못한 건 21년 만이다. 바르셀로나는 이제 UEFA 유로파리그 무대에서 도전을 이어간다.

사비 감독은 경기 종료 후 스페인 마르카를 통해 바이에른 뮌헨을 지배하고 승리를 거두려고 했으나, 그 반대가 됐다면서 나는 실패라는 단어를 좋아하지 않는다. 굉장히 화가 난다. 하지만 이것이 우리의 현실이다. 바이에른 뮌헨이 우리보다 더 좋은 팀이라는 현실을 받아들여야 한다라며 바르셀로나의 현 위치를 직시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여기에 안주해선 안 된다. 우리는 반란을 일으켜야 한다던 사비 감독은 오늘은 전환점으로 삼아야 한다. 현실을 받아들이고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할 것이다. 나는 바르셀로나를 사랑한다. 내 인생을 바쳐서 일할 생각이다. 선수들도 바르셀로나가 원래의 자리로 돌아갈 수 있도록 모든 힘을 쏟아야 한다라며 챔피언스리그 탈락에 좌절할 것이 아니라 반전의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