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2023 AFC(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 개최를 포기한 중국이 한국에서 아시안컵이 개최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대한축구협회는 지난달 30“2023 AFC 아시안컵 유치의향서를 AFC에 공식 제출했고, 접수 확인을 했다라며 2023 아시안컵 유치에 도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2023 아시안컵은 당초 중국에서 열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중국이 코로나19 확산을 이유로 개최 포기를 선언했고, AFC가 부랴부랴 대체할 곳을 찾아나섰다.

AFC는 당초 유치의향서 마감 기한을 630일로 고지했으나, 715일까지 기간을 연장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AFC에 정식으로 개최 신청을 한 건 현재로서 한국이 유일하다.

중국 시나 스포츠1한국이 아시안컵 개최 신청을 한 첫 번째 국가가 됐다. 객관적으로 한국이 2023 아시안컵 개최지가 될 가능성이 높다. 개최지를 다시 선정하게 되면서 AFC가 당혹스러운 상황에 놓였는데, 자발적으로 개최 신청을 한 최초의 국가가 한국이기 때문이라면서 호주와 아랍에미리트(UAE)도 관심을 보이고 있으나, 아직 공식적으로 신청서를 제출하진 않아다라며 한국 개최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한국이 개최한 처음이자 마지막 아시안컵은 1960년이었다. 내년 안방 유치에 성공할 경우 63년 만에 한국에서 대회가 열리게 된다. 공교롭게도 1960년 대회 이후 한국은 아시안컵과 인연이 없었다. 결승에 총 4차례, 4강에는 8차례 진출했지만 우승컵을 들어 올리지는 못했다.

시나 스포츠한국에서 아시안컵이 열릴 경우 홈 이점을 기대할 수 있을 거다. 중국에 큰 타격은 없겠지만, 일본, 이란, 호주,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등 우승을 노리고 있는 팀들에겐 좋지 않은 소식이라면서 한국에서 열리는 게 중국에는 오히려 이득이 될 수 있다. 기후, 시차가 비슷해 선수들이 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고, 거리도 가까워 팬들의 원정 응원이 편리하다라고 주장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