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대한축구협회(KFA)가 EAFF(동아시아축구연맹) E-1 챔피언십에 참가할 남자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26명 엔트리에는 미드필더 손준호(산둥 타이산)가 지난해 9월 이후 열 달 만에 다시 포함됐다. 포항 스틸러스의 고영준, FC 서울의 이상민과 강성진, 김천 상무의 김주성, 수원 FC의 이기혁은 생애 처음 국가대표팀에 발탁됐다.

특히 강성진은 2003년생으로는 처음 국가대표팀에 뽑힌 선수가 됐다. 이번 대표팀의 최고참인 김영권·홍철과 13살 차이다. 또 이기혁은 지난해 황선홍 감독의 U-22 대표팀 국내 훈련 멤버로 선발된 적은 있으나, 연령별 대표로 공식 경기에 한 번도 출전한 경력이 없는 상태에서 A대표팀에 뽑혔다.

현재 새로운 소속팀을 찾고 있는 황인범도 엔트리에 이름을 올렸다. 해외파로는 손준호와 권경원(감바 오사카)이 발탁됐다. E-1 챔피언십은 FIFA가 정한 A매치 기간이 아닌 날짜에 열리기 때문에 해외파 선수들은 소속 팀의 차출 동의가 있어야 참가할 수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상대가 어떤 팀이냐, 상대팀 선수가 어떤 수준이냐에 상관없이 우리는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생각하고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 오는 16일 K리그 경기 후 나흘 뒤인 20일에 첫 경기를 갖고, 더운 날씨에 8일 동안 3경기를 치르는 만큼 선수들의 체력 회복에 각별히 신경을 쓸 계획이다. 새롭게 뽑힌 선수들은 최근 K리그에서 좋은 기량을 발휘하고 있어 눈여겨봤던 선수들이다. 신입 멤버들이 대표팀에서 훈련할 수 있는 기간이 짧아 아쉽지만, 대표팀이 추구하는 전술과 철학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라고 선발 배경을 설명했다.

E-1 챔피언십 남자부 경기는 한국·일본·중국·홍콩이 참가한 가운데, 오는 20일부터 일본 나고야의 도요타 스타디움에서 풀리그로 열린다. 한국은 20일 중국과 첫 경기를 시작으로 24일 홍콩, 27일 일본과 차례로 대결한다. 2003년 대회 창설 이후 한국은 지금까지 총 여덟 번의 대회에서 다섯 번 우승을 차지했다. 2015·2017·2019년 대회에 이어 4회 연속 우승을 노린다.

벤투호는 17일 오전 인천공항에 소집돼 바로 일본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 동아시아축구연맹 E-1 챔피언십 참가 남자 국가대표팀 명단

GK : 조현우(울산 현대), 김동준(제주 유나이티드), 송범근(전북 현대)

DF : 김영권(울산 현대), 권경원(감바 오사카), 이상민, 윤종규(이상 FC 서울), 김주성(김천 상무), 조유민(대전 하나 시티즌), 홍철(대구 FC), 김진수, 김문환(이상 전북 현대),

MF : 권창훈(김천 상무), 황인범(루빈 카잔), 백승호, 송민규, 김진규(이상 전북 현대), 손준호(산둥 타이산), 김동현(강원 FC), 엄원상(울산 현대), 나상호, 강성진(이상 FC 서울), 고영준(포항 스틸러스), 이기혁(수원 FC)

FW : 조규성(김천 상무), 조영욱(FC 서울)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