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인천 유나이티드가 3일 보도자료로 미드필더 김대경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팀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인천은 지난 2019시즌 여름 군 복무를 위해 시흥시민축구단으로 둥지를 옮긴 미드필더 김대경이 소집 해제돼 팀에 합류했다고 전했다.

김대경은 산업기능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진행해 일과 시간 외에는 시흥시민축구단 소속으로 K4리그에 출전했다. 리그 총 20경기에 나서 1골 2도움을 기록했다. 김대경은 7월 31일 자로 소집 해제됐다.

거여초-원삼중-강릉문성고-숭실대 출신으로 2013년 수원 삼성 입단을 통해 K리그에 입문한 김대경은 2015년 인천에 새 둥지를 틀고 5시즌 동안 인천에서 활약하며 2015시즌 FA컵 준우승에 이바지했다.

김대경은 좌우 풀백과 윙어를 두루 소화할 수 있는 전술적 감초로서 크로스 능력과 연계 플레이 등에 능한 자원이다. 인천은 김대경의 합류로 측면 강화와 베테랑의 무게감을 동시에 얻을 수 있게 됐다.

김대경은 “2년의 군 복무를 마치고 잘 복귀했다”며 “운동장 안에서 나의 능력을 보여주어 후반기에 팀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팀에 정말 좋은 선수가 돌아왔다는 것을 보여 드릴 수 있도록 많이 준비할 것이다”라고 복귀 소감을 밝혔다.

한편, 후반기 팀 훈련에 합류한 김대경은 본래 자신의 등번호였던 36번을 달고 인천에서의 복귀전을 준비한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인천 유나이티드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