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이란 원정 무승부에 대해 공평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12일 밤 10시 30분(한국 시각) 테헤란 아자디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그룹 4라운드 이란전에서 1-1로 비겼다. 한국은 후반 3분 손흥민의 득점으로 앞서갔으나, 후반 30분 알리레자 자한바크슈에게 실점하면서 잡을 수 있었던 경기를 아쉽게 놓치고 말았다. 이날 무승부에 따라 한국은 2승 2무를 기록, 승점 8점으로 그룹 2위 자리를 유지했다.

벤투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오늘 두 팀 모두 좋은 경기했다. 다른 스타일의 팀들끼리 붙어 좋은 경기했다. 전반전에는 우리가 좋은 경기력을 보였고, 후반전에 이란이 좋은 모습을 보였다. 다만 몇몇 장면에서 경기 컨트롤이 어려웠다. 그러나 후반전에 전반전처럼 하지 못했다. 상대의 득점 이후 다시 경기 흐름을 잡으면서 막판에 결정적 득점 찬스를 잡을 수 있었다. 양 팀에 공평한 결과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경기 중 몇몇 장면에서 우리가 더 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우리가 득점한 후에는 이란이 더 좋은 모습을 보였다. 상대가 좋은 팀임을 입증했다. 이란 원정에서 1점을 따내 지금까지 총 8점을 얻었는데, 좋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본다. 11월에 예정된 최종예선을 잘 준비하겠다”라고 견해를 덧붙였다.

손흥민의 득점 이후 역습이 제대로 이뤄지지 못한 이유를 묻는 질문에 대해서는 “이란이 좋은 팀이다. 강한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벤투 감독은 “이란이 한국의 득점 이후 잘 반응했다. 우리를 강하게 압박했다. 그래서 경기 초반처럼 승부를 이끌어나가는 게 어려웠다. 이란 수비 뒷 공간 공략하는 게 어려웠다. 그래도 우리가 실점 이후 다시 좋은 방식으로 컨트롤하면서 박스 근처에서 득점 찬스까지 만들어냈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벤투 감독은 두 번이나 이란에 골대 강타를 허락한 상황에 대해서는 “골대를 두 번이나 때렸으니 행운이 따랐다. 다만 반대로 우리에게도 막판에 득점 기회가 있었는데 이건 행운이 없었다. 어쨌든 좋은 경기였고 결과도 정당했다”라고 답했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