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중국 해설자가 한국과 중국의 동아시안컵 1차전에서 통한의 자책골을 기록한 주 천제(상하이 선화)에게 깊은 실망감을 드러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20일 오후 7시 일본 아이치현 토요타에 위치한 토요타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EAFF(동아시아축구연맹) E-1 풋볼 챔피언십(이하 동아시안컵) 1차전에서 중국을 상대로 3-0 승리를 거뒀다.

이날 경기서 중국은 작정하고 걸어 잠궜다. 한국과의 전력 차를 인정하고, 자기 진영에 많은 숫자를 둔 채 수비벽을 두텁게 세운 것이다. 한국은 일방적인 공격을 펼쳤지만 시원한 득점포가 좀처럼 터지지 않았다. 그러나 전반 39분 중국의 수비수 주 천제가 자책골을 기록했고, 여유를 찾은 한국은 후반전 권창훈과 조규성이 득점을 추가했다.

중국 ‘CCTV’에서 해설자로 활동하고 있는 허 웨이는 한국의 찬스가 아니었다. 주 천제가 자책골을 기록하는 장면에서 한국 최전방에 있던 선수(엄원상)는 오프사이드 위치에 있었다라면서 주 천제는 좋은 크로스가 올라왔기 때문에 직접 처리하려 했지만, 잘못된 판단이었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그는 주 천제가 가진 능력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나와선 안 될 실수를 했다. 이 중대한 실수가 아니었다면, 중국은 전체적으로 좋은 수비를 보여줬을 것이라며 주 천제의실수로 인해 일을 그르쳤다고 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