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벤투호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대회 기간에 머물 베이스캠프가 확정됐다.

FIFA26(현지시간) 2022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32개국이 월드컵 기간에 머물 베이스캠프를 공개했다.

베이스캠프는 여느 대회처럼 훈련장과 호텔이 결합된 형식이며, 32개 팀 중 24개 팀의 베이스캠프가 서로 반경 10km 이내에 있다.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잉글랜드, 멕시코, 덴마크, 포르투갈, 독일, 벨기에는 도심 외곽에 베이스캠프를 차린다.

한국은 카타르 도심에 둥지를 튼다. 선수단이 머무는 숙소는 도하 르 메르디앙 시티센터 호텔이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조 추첨식에 앞서 방문해, 직접 살폈던 곳이다. 한국의 조별리그 3경기가 모두 열리는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과 차로 20분 내외 거리다.

한국을 포함해 총 7개 팀의 숙소가 옹기종기 모여 있다. 크로아티아, 네덜란드, 웨일스, 모로코, 튀니지, 그리고 한국과 한 조에 속한 우루과이 대표팀도 한국 대표팀의 숙소인 도하 르 메르디앙 시티센터 호텔 근방에 머문다. 한국은 우루과이와 쇼핑센터 건물 하나를 사이에 두고 생활하게 됐다. 

FIFA가 공개한 알 에글라 훈련장
FIFA가 공개한 알 에글라 훈련장
알 에글라 훈련장
FIFA가 공개한 알 에글라 훈련장

한국 대표팀이 사용할 훈련장은 호텔에서 차를 타고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한 알 에글라 훈련장이다. 튀지니 대표팀(Sites 3)도 한국(Sites 5)과 같은 훈련장을 사용한다. 알 에글라 훈련장은 지난 2020, 울산 현대가 2020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앞두고 사용한 적이 있다. 당시 울산은 페르세폴리스(이란)를 2-1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었다. 좋은 기운이 깃든 장소다.  

콜린 스미스 FIFA 최고 운영 책임자는 컴팩트한 대회 특성상 다른 어떤 대회와도 비교할 수 없는 월드컵이 될 것이라면서 선수들은 대회 기간에 더 많은 훈련 시간과 휴식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가까운 거리라 짜릿함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라며 장점을 어필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FIFA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