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천안)

과감했다. 패기는 아버지의 그것과 닮아 있었다. 이승준이 신 스틸러로 등극했다. 

28일 오후 8시 10분, 천안시에 위치한 천안 축구센터에서 2022 GROUND. N K리그 유스 챔피언십 U-18 파이널이 킥오프했다. FC 서울 U-18(오산고)과 포항 스틸러스 U-18(포항제철고)의 맞대결이었다. 정규 시간과 연장전을 포함한 스코어는 0-0이었다. 경기는 승부차기로 향했고, 웃은 건 서울 U-18이었다. 서울 U-18은 승부차기 스코어 3-1로 유스 챔피언십 최강에 등극했다.

치열한 공방전은 양 팀을 승부차기로 끌고 갔다. 분위기는 서울 U-18로 급격하게 기울었다. 강대규 골키퍼가 포항 U-18 강치우의 킥을 깔끔하게 쳐냈기 때문이다. 이후 서울 U-18은 다음 키커인 김지원이 골망을 가르며 승기를 잡았다.

하이라이트는 서울 U-18의 두 번째 키커 이승준이 키커로 나설 때였다. 이승준은 골문 중앙으로 볼을 띄우는 과감한 파넨카킥으로 포항 U-18의 사기를 떨어뜨렸다. 가운데로 차는 건 골키퍼에게 읽힌다면 막힐 확률이 아주 높은 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승준은 용기 있게 나섰고 해결했다.

이후 서울 U-18은 흐름을 타고 정상에 도달했다. 강대규 골키퍼가 깔아놓은 판에 이승준이 확실하게 피니시를 한 덕이었다.

이승준은 과거 한국 국가대표 히어로 중 1명인 이을용 감독의 아들이다. 현재 형 이태석이 FC 서울 1군에서 활약 중인데, 이승준 역시 유스 챔피언십을 통해 존재감을 강하게 어필했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