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아스널과 세비야 FC가 2019년 향년 35세로 세상을 떠난 호세 안토니오 레예스를 추모한다.

아스널은 29일(이하 한국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주말 세비야와 만남은 양측 서포터들에게 레예스를 추모할 시간이 될 거다. 에미레이트 컵은 트로피가 가득했던 그의 경력을 기억한다”라고 전했다.

레예스는 세비야 유스 출신으로, 2000년 세비야 1군에서 데뷔해 2004년 아스널로 적을 옮겼다. 아스널과 세비야는 30일 저녁 8시 30분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에미레이트 컵을 치르며 레예스를 추모할 예정이다.

2004년 아스널은 잉글랜드 최고의 팀 중 하나였다. 아르센 벵거 전 감독이 레예스를 팀의 에이스로 키우고자 구단 역대 최다 이적료를 기록하며 영입했다.

당시 벵거 감독은 레예스를 영입하며 “이 팀에서 뛸 선수를 찾는 건 쉽지 않다. 레예스를 찾기 전 모든 곳을 뒤졌다. 그를 보기 위해 세비야 경기를 적어도 40번은 봤다. 숙제를 다했다”라고 말했다.

레예스는 티에리 앙리와 투톱으로 활약했다. 2003-2004시즌 아스널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무패 우승 일원이었다. 이듬 시즌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우승에도 일조했다.

하나 잉글랜드 적응에 어려움을 호소했다. 레알 마드리드·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거쳐 2012년 세비야로 돌아갔다. 세비야에서는 세 차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우승을 차지했다.

경력 말년에는 타국과 자국 하부리그 등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나갔던 그는, 2019년 6월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고향 우트레라와 세비야 사이를 잇는 도로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그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아스널 등 그가 소속됐던 클럽이 추모했다. 벵거 감독도 마찬가지였다.

아스널은 “축구, 그리고 오늘날 아스널과 세비야는 영원히 그를 기억할 거다”라고 29일 공식 홈페이지에 적었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아스널 공식 홈페이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