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인천)

인천 유나이티드 원정에서 값진 무승부를 거둔 수원 FC의 김도균 감독이 이승우, 라스가 가세하는 다음 라운드는 더 탄력을 받게 되길 희망했다.

수원 FC3일 오후 7시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26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인천 유나이티드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후반 5분 김보섭이 선제골을 터뜨리며 인천이 앞서갔지만, 김현이 후반 24분 동점골을 터뜨려 균형을 맞췄다.

김도균 감독은 경기 종료 후 기자회견에서 몇몇 선수들이 빠진 상황에서 인천 원정을 치렀다. 어려운 경기였다. 1-1로 비긴 것에 나름 만족한다라면서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다. 먼저 실점했지만 포기하지 않고 따라간 부분을 칭찬하고 싶다. 모든 선수들이 열심히 뛰어줬다라며 승점 1점으로도 만족하는 경기라고 했다.

수원 FC는 전반전 인천의 공세에 고전했다. 인천에 주도권을 내준 채 4번의 슛, 그리고 유효 슛을 딱 한 번 기록하는 데 그쳤다. 후반 5분에는 김보섭에게 선제골까지 내줬다. 그러나 수원 FC는 후반 24분 김현이 친정팀 인천의 골망을 흔들면서 위기 탈출에 성공했다.

김 감독은 김현에 대해 라스가 원톱에 주로 서다보니, 사실 김현이 출전 시간을 많이 얻지 못해서 몸 관리를 하는 데 애를 먹었다. 그런 부분을 잘 이겨낸 것 같다라면서 지난 경기와 마찬가지로 오늘도 상대 골문을 뚫어내는 슛으로 득점했다. 굉장히 칭찬하고 싶다. 충분히 능력 있는 선수다. 앞으로 라스와 김현을 잘 번갈아가며 활용하겠다라고 칭찬했다.

수원 FC는 그동안 기회를 부여받지 못했던 선수들이 경기에 나섰다. 이에 대해 그는 나름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무릴로도, 니실라도 몸 상태가 그렇게 좋진 않은 것 같다. 니실라는 뛰는 양이 많고 움직임이 좋은 선수인데, 기대보다는 못 미쳤다. 부족한 부분은 아직 있었지만 그래도 교체 투입된 선수들이 후반전에 열심히 뛰어줬다라고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김 감독은 “8월이 중요하다. 경기가 굉장히 타이트하기 때문에 부상 관리가 가장 중요할 것 같다. 박주호, 신세계 등 많은 시간을 뛴 선수들이 부담이 될 것 같다라고 우려하면서 다음 경기는 이승우, 라스가 돌아와서 공격에서 힘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