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황의조가 유럽 무대에 도전장을 내민 오현규(셀틱 FC)에게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을 해준 사실이 알려졌다.

스코틀랜드 매체 글래스고 타임스16(현지시간) “오현규는 셀틱 이적을 앞두고 보르도, 올림피아코스에서 뛰었던 황의조에게 조언을 구했다라면서 황의조는 오현규에게 최전방 스트라이커만이 아니라, 측면에서도 뛸 수 있어야 한다고 조언했다라고 보도했다.

올림피아코스에서 임대로 뛰었던 황의조는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FC 서울로 임대 이적했다. 올림피아코스와 임대가 종료됐는데, 유럽축구연맹(UEFA) 규정상 한 시즌에 UEFA 소속 클럽 세 군데에서는 뛸 수 없기 때문에 유럽 내 이적이 불가했다.

황의조는 올림피아코스에서 꾸준한 기회를 얻지 못했지만, 앞서 지롱댕 드 보르도에서 뛰며 프랑스 무대를 누빈 바 있다. 먼저 유럽 무대를 경험한 황의조는 오현규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을 해줬다.

황의조는 “()현규가 셀틱으로 이적하기 전 나에게 조언을 구했다. 몇 가지 중요하게 생각한 것들을 말해줬다라면서 첫 번째는 동료 선수들로부터 존경 받는 것, 두 번째는 스트라이커 뿐 아니라 측면 공격수로 뛰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라고 말해줬따. 유럽에서는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게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나는 현규가 충분히 그렇게 할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 그럴만한 피지컬과 능력을 가진 선수라면서 또한 팀 동료와 코칭스태프에게 다가가 어울리려 노력해야 한다. 나는 프랑스에 3년간 있었지만 프랑스어 대화가 아직도 불가능하다. 그래서 현규에게 그 나라의 언어를 최대한 빨리 배우라고 했다. 현규는 좋은 선수다. 그러나 유럽에서 성공하려면 더 노력해야 한다. 현규가 분명 그럴 것이라며 후배에게 애정 어린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