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성남 FC(성남)가 영국 정통 축구 브랜드 엄브로(UMBRO)와 함께 2023시즌 홈 & 어웨이 유니폼을 공개했다.

이번 유니폼은 성남의 팀 컬러인 블랙(홈)과 화이트(어웨이)를 바탕으로 엄브로 고유의 헤리티지 패턴에 2023시즌 성남의 견고하고 투지 있는 팀 이미지를 투영했고 각각 다른 넥 디자인으로 변화를 주었다.

홈 유니폼은 전면에 갑옷을 형상화하는 패턴을 적용하여 올 시즌 성남의 단단한 이미지를 드러내고 앞으로 나아가는 팀의 방향성을 표현했다. 특별히 화이트 카라넥에 블랙 미니 해치를 더해 클래식한 느낌을 주었고 블랙 ‘톤온톤 컬러’를 활용해 소매의 다이아몬드 패턴을 강조했다. 목 뒤에는 성남을 한글로 나타낸 심플한 로고 디자인을 넣어 멋을 더했다.

어웨이 유니폼은 화이트 색상을 기반으로 골드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었다. 전면에는 얇은 세로 스트라이프 문양을 적용했고 골드로 소매의 다이아몬드 패턴을 나타내어 포인트를 주었다. 또한, 홈 유니폼과는 다르게 라운드넥을 적용하여 디자인과 편의성 모두 살렸다.

골키퍼 유니폼은 홈에는 진한 애플 그린 색상을, 어웨이는 핑크 색상을 사용했다. 기존 색상보다 더 강렬하고 선명한 컬러로 대신하며 강렬한 팀의 모습을 담았고 넥라인에 성남의 블랙·화이트 포인트 색상을 더해 구단의 정체성을 담았다.

성남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은 “이번 유니폼은 엄브로 특유의 패턴들과 함께 전체적으로 팀 로고가 강조되어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유니폼이 갑옷을 형상화하는 만큼 선수단과 팬이 하나 되어 앞으로 나아가는 역동적인 시즌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다”라고 밝혔다.

성남은 구단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유니폼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사전 판매된 수량은 2월 24일부터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성남 FC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