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운명의 한·일전에 출격할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베스트 11 라인업이 공개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A대표팀은 27일 오후 7시 20분 일본과 일본 도요타 스타디움에서 2022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3차전을 치른다.

1차전 중국, 2차전 홍콩전에서 모두 승리한 한국은 일본전 승리를 통해 대회 4연패를 바라보고 있다. 일본은 홍콩전 승리, 중국전 무승부로 1승 1무를 기록 중이다.

한국은 일본과 맞대결을 1시간 앞두고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우선 골키퍼는 조현우가 선택을 받았다. 앞선 경기에서는 김동준과 송범근이 차례로 골키퍼 장갑을 꼈다. 세 명의 골키퍼가 이번 대회를 통해 모두 출전 기회를 얻은 셈이다.

공격은 나상호와 조규성, 엄원상이 이끈다. 스트라이커 조규성이 가운데 위치하며, 양쪽에는 스피드가 좋은 나상호와 엄원상이 배치될 전망이다.

중원에는 권창훈과 김진규가 자리한다. 중앙 수비는 센터백 권경원과 박지수, 조유민이 맡는다. 좌우 수비는 김진수와 김문환이 맡는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