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절친’ 루이스 나니가 친구에게 특별한 부탁을 했다. 나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를 떠나려는 호날두에게 팀에 남는 것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호날두는 에릭 텐 하흐 감독과 좋지 못한 관계를 보이고 있다. 호날두는 챔피언스리그 출전이 가능한 팀으로 떠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고, 프리시즌 훈련장에 모습을 나타내지 않는 등 맨유와 불화를 일으켰다. 스스로 직접 새 소속팀을 찾아 문을 두드리기도 했다.

최근에는 라요 바예카노와 프리시즌 친선전이 채 종료되기도 전에 경기장을 떠나면서 강한 비난을 받았다. 격노한 텐 하흐 감독이 새 시즌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에 호날두를 벤치에 둘 결정을 내렸다는 소식도 들렸다. 그러나 최근 앙토니 마르시알의 부상으로 호날두의 선발 출장이 예고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나니는 호날두에게 팀을 떠나지 말라고 요청했다. 호날두와 나니는 맨유와 포르투갈 대표팀에서 함께한 사이다. 맨유에서는 단 두 시즌을 함께 뛰었지만, 12년간 포르투갈 대표팀에서 호흡을 맞췄다. 그렇기에 더욱 이번 상황이 안타까울 듯한 나니다.

나니는 ESPN과 인터뷰에서 “맨유에서 그를 1년 더 보고 싶다. 왜 안 되겠는가? 맨유는 프리시즌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준비를 잘했고, 이번 시즌 훨씬 더 강해질 것”이라며, 맨유가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나니는 지난달에도 “그가 팀에 잔류하기를 바란다. 중요한 선수이자 늘 변화를 가져다주는 선수이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한 바 있다.

글=김유미 기자(ym425@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