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카타르)

조규성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한 번 더 규정했다. 경기 중 와 닿은 인성이 굉장히 별로였던 모양이다.

3일(이하 한국 시각) 자정,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을 상대로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 H조 3라운드를 치렀다. 경기 장소는 1·2차전과 동일한 카타르 알 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이었다. 경기 결과는 2-1, 한국의 대역전극이었다. 한국은 전반 5분 리카르도 호르타에게 골을 내줬으나, 전반 27분 김영권, 후반 45+1분 황희찬의 연속골로 게임을 뒤집었다. ‘알 라이얀의 기적’이었다.

조규성은 이날도 한국의 최전방에서 싸웠다. 골을 넣진 못했으나, 포르투갈 센터백들의 틈바구니 사이에서 어떻게든 찬스를 만들기 위해 투쟁했다. 경기 중엔 손흥민을 향한 정확한 패스를 찔러주며 기회를 유도하기도 했다.

조규성은 시간이 흘러 경기 후 믹스트 존에 나타났다. 도핑 검사를 하느라 시간이 좀 걸렸다. 먼저 조규성은 “도핑 걸렸다. 그래서 씻지도 못하고 나왔다. 주앙 마리우와 이야기하며 유니폼을 바꿨다”라고 말했다.

페르난두 산투스 포르투갈 감독이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서 언급했을 만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교체되며 나가던 순간 조규성과 신경전은 이목을 끌었다. 이에 조규성은 “빨리 나가라고 했다. 거기서 갑자기 Caralho(망할, 시X와 비슷한 욕설)라고 했다. 티격태격했는데, 일부러 더 했다. 나도 더 시비 걸었다. 중앙 수비수들도 툭툭 건드렸다”라고 순간을 설명했다.
 

조규성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한 번 더 규정했다. “호날두는, 그냥, 날강두다.” ‘날강두’는 유벤투스 소속으로 방한했을 때, 한국팬들이 수없이 운집했음에도 불구하고 경기에 출전하지 않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게 붙은 별명이다.

마지막으로 조규성은 “월드컵은 다르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이전에 크게 졌지만, 만약에 브라질이 16강 상대여도 한번 부딪쳐봐야 한다. 싸워봐야 안다. 가봐야 안다”라면서 “우루과이-가나전이 종료되고 어린아이처럼 좋아했다. 지금도 너무 좋다. 16강전에서도 내가 할 수 있는 역을 해야 한다. 앞에서 싸워주는 게 내가 해야 할 역이다”라고 16강전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