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판정 시비를 일으키고 있는 잉글랜드 출신 앤서니 테일러 심판을 향해 현역에서 은퇴한 프리미어리그 선배 심판인 마크 클라텐버그가 비판을 남겼다.

테일러 주심은 지난 28일 밤 10시(한국 시각) 카타르 월드컵 H그룹 2라운드 한국과 가나의 경기 종료 직전 한국에 줬어도 충분할 코너킥을 인정하지 않고 그대로 경기를 종료시켜 커다란 논란을 낳았다. 한국이 2-3으로 패한 이 경기가 끝난 후 분노한 파울루 벤투 감독의 거센 항의를 받았고, 테일러 주심은 신경 쓰지 않는다는 듯 벤투 감독에게 레드 카드를 꺼냈다. 한국이 3라운드 포르투갈전에서 굉장히 힘든 여건에서 승부하는 데 단초를 제공한 셈이다.

이 모습을 본 클라텐버그 전 심판이 비판 대열에 동참했다. 클라텐버그 심판은 과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주심 중 하나였으며, 테일러 주심 이전에는 잉글랜드를 대표해 FIFA 월드컵 등 여러 메이저 대회에 출전하기도 했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클라텐버그 심판은 테일러 주심의 판정에 대해 이해할 수 없던 결정이라고 말했다. 클라텐버그 심판은 “나도 유로 2016 때 크로아티아와 체코의 대결 도중 크로아티아에 코너킥이 주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종료 휘슬을 분 적이 있다. 루카 모드리치를 비롯한 크로아티아 선수들이 좋아하지 않더라. 하지만 그래도 이번 사안과는 다르다. 그때는 전반전 종료 휘슬이었다”라고 말했다. 자신도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으나, 경기 자체를 끝내지 않았다고 한 것이다.

이어 “한국이 가나를 상대로 코너킥을 하기 전에 테일러 주심이 휘슬을 불었다. 이후 추악한 장면이 촉발됐다. 심판들은 공격 상황에서는 경기를 끝내지 말 것을 교육받는다. 코너킥은 이와 관련한 연장선에 놓여 있다. 또한 추가 시간 10분 동안 한국이 세트피스를 가져갈 수 있었다”라고 테일러 심판의 판정에 문제가 있었다고 말했다.

테일러 주심은 한국-가나전 이외에도 크로아티아-벨기에전에서도 추가 시간이 10초 정도 남아있음에도 불구하고 종료 휘슬을 불어 또 다른 논란을 낳기도 했다. 과연 테일러 심판이 16강 이후 경기에도 휘슬을 잡을지 주목된다. 이번에는 지면 탈락인 경기라 또 시비가 일어날 경우 그 여파가 더욱 클 것이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