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혼다 케이스케가 일본과 크로아티아의 월ㄷ컵 16강전을 앞두고 백쓰리를 재가동할 것이라 예상했다.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 국가대표팀은 6일 자정(한국 시각) 카타르 알 와크라 알 자눕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 크로아티아전을 치른다.

킥오프를 앞두고, 일본 국가대표 출신 혼다는 트위터의 일본 선발 라인업을 예상했다. 3-4-3 포메이션으로 역습을 나설 것으로 내다봤다.

골키퍼 장갑은 곤다 슈이치가 착용한다. 수비는 스페인전에서 가동했던 백스리를 다시 사용한다. 오른쪽부터 토미야스 타케히로·요시다 마야·타니구치 쇼고가 선다.

네 명의 미드필더 중 중앙에 서는 두 선수를 엔도 와타루·모리타 히데마사로 예상했고, 오른쪽 윙백은 사카이 히로키, 왼쪽 윙백은 나가토모 유토의 이름을 적어 넣었다.

공격진을 이끄는 세 선수는 오른쪽부터 이토 준야·마에다 다이젠·카마다 다이치로 예상했다.

일본은 조별리그 E조 최종 스페인전에서 백스리를 가동해 2-1로 상대를 격파한 바 있다. 당시 베스트 11과 대동소이하다.

스페인전에서는 오른쪽 공격수로 쿠보 타케후사가 나섰고, 이토 준야는 오른쪽 윙백으로 나섰다. 또한 백스리의 한 축을 토미야스가 아닌 이타쿠라 코가 맡았다. 중앙 미드필더 한 자리는 다나카 아오가 맡은 바 있다.

혼다는 예상 라인업을 작성하고 아래 “백스리 또는 백파이브가 예상된다. 걱정된다”라고 크로아티아전을 앞둔 불안감을 드러냈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