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처음으로 여자 국가대표팀에 이름을 올린 두 선수가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각오를 전했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 국가대표팀은 6일부터 14일까지 남해스포츠파크에서 소집훈련을 진행한다. 이번 소집훈련은 국내파 총 26명이 선발됐는데 8월 코스타리카에서 열린 FIFA 여자 U-20 월드컵 멤버도 6명이 이름을 올렸다. 김경희는 전유경(포항여전고)과 함께 처음으로 국가대표팀에 뽑히는 기쁨을 누렸다.

김경희는 9일 “첫 여자 국가대표팀 발탁이 새롭고 신기하다. 조금 두려운 것도 있다. 여자 U-20 대표팀에 있었을 때와는 템포가 다른 것 같다. 아직은 어렵지만 최선을 다해 적응하려고 한다”는 각오를 밝혔다.

그러면서 “나는 빠른 판단과 빌드업으로 전진하는 능력이 장점인 골키퍼라고 생각한다”면서 “감독님이 원하시는 플레이가 무엇인지 빠르게 캐치하고 동시에 내가 잘할 수 있는 플레이를 내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본다”라고 강조했다.

윤영글·김정미 등 베테랑 골키퍼들과 함께 훈련한다. 김경희는 “언니들의 각각 다른 장점을 직접 보고 따라할 수 있어서 좋다. 언니들은 정말 다 잘한다. 못 따라가겠다. 선배님을은 지치지도 않는다”며 웃었다.

함께 첫 발탁 경사를 누린 전유경은 “진짜 힘들다. 오전에 웨이트를 하고 훈련을 나간다. 다리가 돌덩이처럼 무겁지만 더 열심히 해야 하는 만큼 최선을 다해 노력 중이다”라고 강조했다.

전유경은 같이 훈련하고 있는 선배들에게 존경심을 보였다. “언니들이 겉으로 봤을 때는 진짜 말랐다. 하지만 몸싸움을 하면 당해낼 수 없다. 운동도 엄청나게 열심히 하고 플레이를 할 때도 노련미가 느껴져서 항상 많이 배우고 있다.”

하지만 전유경은 자신만의 강점을 이번 소집훈련에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그는 “주눅들지 않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겠다. 나는 많이 뛰는 것이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항상 자신 있게 훈련하겠다”라고 당찬 각오를 밝혔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