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카타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탈락 직전이다. 모로코가 예상을 뒤엎고 선제골을 터뜨렸다.

11일(이하 한국 시각) 자정,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알 투마마 스타디움에서 2022 FIFA(국제축구연맹) 카타르 월드컵 8강 모로코-포르투갈전이 킥오프했다. 전반 42분, 모로코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유세프 엔 네시리가 정교한 헤더골을 터뜨렸다.

페르난두 산투스 감독은 4-1-2-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이번에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선발에서 배제했다. 주앙 펠릭스-곤살루 하무스-브루노 페르난데스가 최전방에 자리하고, 오타비우-베르나르두 실바-후벵 네베스가 중원에서 삼각형을 유지한다. 수비 라인은 좌측부터 하파엘 게레이루-후벵 디아스-페페-디오고 달로트다. 골키퍼는 디오고 코스타다. 이에 맞서는 모로코도 동일한 4-1-2-3 전형이다. 소피앙 부팔-유세프 엔 네시리-하킴 지예흐까지 ‘유러피언 전방 트리오’가 뜬다. 이 밖에도 ‘수호신’ 야신 부누, 파리 생제르맹의 붙박이 라이트백 아치라프 하키미, 피오렌티나의 소피앙 암라바트 등이 모두 스타팅에 들었다.

경기는 치열한 공방전이었다. 모로코도, 포르투갈도 한 치의 물러섬 없이 공격적으로 게임을 풀어갔다. 와중 점유율은 포르투갈이 쥐었으나, 모로코의 역습도 만만치 않았다. 전반 30분엔 모로코에 위기가 찾아왔다. 주앙 펠릭스의 슛이 굴절되며 위협적으로 날아갔다. 모로코의 골문을 살짝 빗겨갔다

전반 42분, 모로코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세비야에서 뛰는 ‘킬러’ 유세프 엔 네시리의 골이었다. 좌 측면에서 크로스가 올라왔고, 유세프 엔 네시리는 포르투갈의 센터백 후벵 디아스와 골키퍼 디오고 코스타를 무너뜨리는 정교한 헤더 득점에 성공했다. 포르투갈의 실점 직후, 카메라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표정을 담았다. 당황한 표정이 역력했다.

전반 45분, 포르투갈에 불운한 장면이 나왔다. 볼이 모로코 골대를 맞고 튀어나왔다.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각도가 없어 보이는 장면에서 슛을 시도했는데, 그게 날카롭게 날아갔다. 그러나 볼은 골문 안 쪽이 아닌 골대를 강타했다.

전반전은 이렇게 마무리됐다. 모로코는 1-0 리드를 잡아 4강을 향한 꿈을 보다 크게 키웠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포르투갈은 탈락 위기에 몰렸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