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잉글랜드 국가대표팀 주장 해리 케인이 페널티킥을 실축하며 동점골 기회를 날린 가운데, 영국 언론은 킬리안 음바페가 그를 조롱했다며 분노했다.

프랑스가 11일 새벽 4시(이하 한국 시각) 카타르 알 코르 알 바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8강 잉글랜드전에서 2-1로 이겼다. 전반 17분 오렐리앙 추아메니와 후반 33분 올리비에 지루가 득점을 터트렸다. 잉글랜드는 후반 9분 해리 케인이 페널티킥으로 한 골을 만회하는데 그쳤다.

케인은 잉글랜드가 0-1로 뒤지고 있던 후반 9분, 페널티킥 기회에서 동점골을 터트렸다. 프랑스가 2-1로 달아난 상황, 후반 34분 다시 페널티킥 키커로 스폿 앞에 섰는데 이 슛이 위로 높이 뜨고 말았다.

실점 직후 프랑스 공격수 음바페는 환하게 웃으며 두 주먹을 불끈 쥐었다. 경기 종료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프랑스의 준결승행에 더욱 힘이 실리는 실축이었다.

영국 <데일리 메일>은 “음바페는 무정한 반응을 보였다. 잔인하게 웃는 모습이 방송 화면에 잡혔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과거 음바페의 페널티킥 실축을 상기했다. 음바페는 지난해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 2020 16강 스위스전에서 실축하며 아쉬움을 심켜야 했다. 3-3 정규시간 무승부 후 4-5로 승부차기 패배했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