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천안 시티FC가 새로운 엠블럼을 공개했다.

천안 시티는 20일 새로운 엠블럼을 발표했다. 구단의 정체성을 대변할 엠블럼에 변화를 주면서 2023시즌부터 참가하는 K리그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보이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수차례의 보고회를 통해 지역 각계 인사들의 의견을 반영한 엠블럼인 만큼 천안시를 대표하는 프로구단의 면모를 드러내기에 충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새롭게 탄생한 엠블럼은 연고 지역인 천안시의 역사와 정신을 보여줄 수 있는 상징물들을 품고 있다. 독립기념관의 상징조형물이자 천안의 랜드마크인 겨레의 탑이 엠블럼의 중앙을 차지한다. 그 아래로 아우내 장터 만세 운동을 주도했던 유관순 열사의 횃불이 자리하고 있다. 두 가지 상징을 디자인의 중심에 두면서 애국충절의 고장인 천안이 지닌 독립운동 정신과 자주적 민족 단결의지가 엠블럼을 통해서도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천안시의 역사적 전통을 투영함과 동시에 K3리그에서 오랜기간 활약했던 천안시축구단의 유산도 엠블럼을 통해 계승했다. 천안시축구단 시절 사용했던 기존 엠블럼의 방패 형태를 유지함으로써 천안을 대표하는 축구단의 연속성을 표현했다. 더불어 하늘 아래 가장 편안한 도시 천안을 드러내는 하늘색을 중심색상으로 활용하면서 기존의 구단 컬러를 지켰다. 

천안 시티FC는 경쟁력 있는 프로팀으로 변모하기 위해 뜨거운 겨울을 보내고 있다. 천안축구센터에서 동계 소집훈련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구단을 상징할 엠블럼이 확정되면서 더욱 하나의 팀으로 뭉칠 수 있게 됐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천안 시티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