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홍은동)

김종혁 국제심판이 FIFA 월드컵 출전에 대한 열망을 보였다.

대한축구협회는 21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 스위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2 대한축구협회 심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김 심판은 이날 행사에서 2023년도에도 한국을 대표하는 국제심판으로 임명됐다.

이날 행사 도중 취재진과 만난 김 심판은 “2023년이 많이 기대가 된다. 심판위원장님께서 말씀하셨던 것처럼 본격적으로 심판 운영한다고 하니 그점에 포커스를 맞추고 노력한다면 2026 FIFA 월드컵 유나이티드 출전도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심판은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심판으로서 월드컵 출전을 꿈꾼다고 말했다. 김 심판은 “모든 축구 심판들은 월드컵 출전을 꿈꾼다”라고 말한 후, “저 역시 한 번의 아픔이 있었다. 하지만 제 몸이 허락하는 한 더 도전하고 싶다”라고 의욕을 내비쳤다.

또, “혹시 만약 심판으로 못 가더라도 평가관이나 심판 강사가 되어서라도 월드컵에는 한번 도전해보고 싶다”라며 지금까지 인연을 맺지 못한 월드컵 무대에 반드시 서고 싶다는 열망을 보였다.

한편 김 심판은 관중들을 위해 플레잉 타임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심판은 “축구는 관중을 위한 것”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이제 플레잉 시간이 늘어나는 게 트렌드가 된 만큼, 앞으로도 경기 운영을 그렇게 해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대한축구협회,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