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맨체스터 시티(맨시티)가 리버풀 FC를 제압하고 잉글랜드 카라바오컵(리그컵) 8강에 진출했다.

맨시티는 23일(한국 시간) 잉글랜드 맨체스터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 카라바오컵 16강 리버풀전에서 3-2 승리를 거둬 8강에 진출했다.

맨시티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팔머-홀란-마레즈가 전방 공격을 이끌었고, 케빈 더 브라위너-로드리-귄도안이 중원을 지켰다. 아케-라포르트-아칸지-리코 루이스가 후방을 지켰다. 골키퍼는 오르테가였다.

리버풀도 4-3-3으로 응수했다. 살라-누녜스-카르발류가 공격수로, 알칸타라, 바체티치, 엘리엇이 중원에 섰다. 밀너-마팁-고메즈-로버트슨이 백포로 나섰다. 켈러허가 골키퍼였다.

맨시티가 전반 10분 만에 앞서나갔다. 홀란이 더 브라위너가 왼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선제골로 연결했다.

10분 후 동점골이 터졌다. 밀너가 페널티 박스 중앙으로 패스했고, 카르발류가 이를 해결했다. 이후 소강상태가 이어졌다.

맨시티가 후반 시작과 동시에 한 발짝 달아났다. 후반 2분 역습으로 이어진 공격 끝 마레즈가 공을 잡아 날카로운 왼발 슛으로 해결했다. 직후 리버풀은 누녜스가 역습 기회를 잡아 침투하던 살라에게 패스를 건넸다. 깔끔한 마무리가 이어졌다.

후반 13분 맨시티가 코너킥 이후 더 브라위너가 날카로운 크로스를 페널티 박스 안으로 보냈고, 아케가 득점했다.

이후 추가 득점 없이 리드를 지킨 맨시티는 3-2 승리를 차지해 8강에 진출했다. 맨시티가 마지막으로 8강에 합류하면서, 울버햄튼 원더러스-사우샘프턴-뉴캐슬 유나이티드-레스터 시티-찰튼 애슬레틱-노팅엄 포레스트-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시티 총 8팀이 확정됐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