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쏘니’ 손흥민이 카타르 월드컵을 뒤로하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를 맞이한다.

이번 시즌 토트넘 홋스퍼 유니폼을 입고 총 19경기에서 5골 2도움을 기록했던 손흥민은 지난 10월 29일 펼쳐진 본머스전 이후 약 두 달 만에 10위 브렌토프드를 상대로 리그 복귀전을 치를 예정이다.

손흥민이 브렌트포드를 상대로 시즌 6호골을 터뜨리며 자신이 돌아왔음을 알릴 수 있을지 주목된다. 2022-2023 EPL 17라운드 브렌트포드 대 토트넘 경기는 26일 밤 9시 30분(이하 한국 시각)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지난 22일, 손흥민은 프랑스 니스와의 친선경기에서 후반 29분 교체 출전해 약 16분 정도 그라운드를 누볐다. 안와골절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되지 않아 마스크를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 손흥민은 위협적 스프린트를 선보이며 홈 팬들 앞에서 건재함을 과시했다.

토트넘이 치열한 순위 경쟁 중인 상황에서 손흥민은 득점으로 존재감을 뽐낼 필요가 있다. 올 시즌 15경기에서 25실점을 기록한 브렌트포드가 불안한 수비력을 내비친 만큼 손흥민의 골 소식이 전해질지 관심이 쏠린다. 현재 토트넘 선수단에서 토트넘 소속으로 브렌트포드의 골망을 흔들었던 선수는 손흥민이 유일하고 3경기에 나서 2골을 터뜨린 바 있다.

월드컵 브레이크 기간 전에 EPL 9승 2무 4패로 승점 29를 기록 중인 토트넘은 선두 아스날(37점)과 2위 맨시티(32점), 3위 뉴캐슬(30점)에 이어 4위에 올라있다. 월드컵에서 좋은 활약을 보인 히샤를리송이 햄스트링으로 출전할 수 없는 가운데 결국 손흥민과 해리 케인, 데얀 쿨루세프스키로 구성된 ‘손케쿨 트리오’의 활약이 중요하다. 이번 시즌 리그에서 ‘주포’ 케인이 12골 1도움을 기록했고 손흥민이 2골 3도움, 쿨루세프스키가 1골 5도움을 올렸다. 지난 시즌에 비해 아쉬운 모습을 보인 손흥민과 쿨루세프스키의 화력이 살아나 토트넘의 상승세를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월드컵에서의 좋은 기세를 소속 팀 울버햄턴 원더러스에서도 이어가고 있는 황희찬이 시즌 마수걸이 골에 도전한다. 질링엄과의 리그컵 16강 맞대결에서 페널티킥 유도와 1도움을 기록한 황희찬이 상승 기류를 유지할 수 있을지 주목되는 2022-2023 EPL 17라운드 울버햄턴-에버턴전은 27일 새벽 0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티비 제공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