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인천)

인천 유나이티드가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축구센터의 시대가 시작됐다.

인천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선학동에서 인천 유나이티드 FC 축구센터에서 개관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축구센터 준공식에는 사전 선착순 모집된 인천 팬 25명을 비롯해 유정복 구단주, 전달수 대표이사, 조성환 감독 및 프로·유소년 선수단, 인천시의회 의장 및 문화복지위원회, 인천 지역 언론사 대표과 구단 주요 후원사 대표, 이사진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축구센터는 구단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안정적인 훈련 환경을 조성해 선수단의 사기 진작과 경기력 향상을 도모하고, 이를 통해 명문 시민구단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축구센터 건립이 꼭 필요했다. 이를 위해 인천광역시는 국비 38억 원 포함 129억 원을 들여 축구센터를 건립하게 됐다.

축구센터는 연 면적 3,332㎡에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졌다. 클럽하우스 1개 동, 숙소 31개 실, 인조잔디 구장 1면, 천연잔디 구장 1면, 실내 체력 단련실, 치료실, 라커룸, 식당, 시청각실, 프로 및 유소년 스태프실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인조잔디 구장은 2023년 초봄에 완공 예정이며 추가로 조성 중인 천연잔디 구장도 2023년 연내에 조속히 완료하여 선수단에 최상의 훈련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열린 개관식 행사에서는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식, 시설 투어, 다과회 등이 진행됐다. 특히 팬들이 참석해 함께 축구센터를 둘러보고 조성환 감독을 비롯한 프로선수단과 작은 팬 미팅을 가졌다.

유정복 구단주는 “구단 창단 20주년을 앞두고 모두의 염원이 담긴 축구센터가 개관하게 되어 기쁘다. 훌륭한 시설의 축구센터 건립을 통해 2023시즌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에 진출하는 우리 구단이 더 큰 미래를 향해 나가아 아시아 속에서 위상을 뽐내고 명문 구단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조성환 감독 역시 “선수단을 위한 좋은 환경을 제공해준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2023시즌 인천 시민에게 행복함을 줄 수 있는 즐거운 축구를 할 수 있도록 전지훈련을 잘 준비할 것”이라며 축구센터 입성 소감을 전했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인천 유나이티드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