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인천 유나이티드가 2023시즌 조성환 사단의 코칭 및 지원스태프 인선을 완료했다.

인천은 김한윤 코치가 수석코치로 승격하고 새롭게 변재섭 코치를 영입하며 2023시즌 코치진 인선을 완료했다고 2일 전했다. 이로써 인천은 조성환 감독과 김한윤 수석코치, 박용호 코치, 김재성 코치, 변재섭 코치, 김이섭 골키퍼 코치, 오지우 피지컬 코치로 2023시즌 코치진을 구성하게 됐다.

기존의 최영근 수석코치 자리를 대신할 김한윤 수석코치는 2022시즌을 앞두고 인천 코치로 합류해 1시즌 간 팀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진출에 이바지했다. 시즌 내내 테크니컬 라인이 아닌 경기장 기자석 등지에서 전체적으로 팀을 조율하면서 인천 특유의 빠르고 역동적인 전술 색채를 더 짙게 만들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제주에서 조성환 감독과 함께 발을 맞추며 서로를 잘 아는 점도 시즌 동안 시너지 효과가 나게 된 원동력이다. 이제 수석코치로서 팀 역사의 또 한 페이지를 써 내려가겠다는 다짐이다.

또한, 이번에 새로 변재섭 코치가 영입됐다. 변재섭 코치는 1997년 전북 현대에서 프로 데뷔해 부천 SK를 거쳐 2007년 다시 전북으로 돌아와 선수 생활을 마쳤다. 2008년 전주대학교에서 본격적인 지도자의 길을 걸었다. 이후 광양제철고(전남 드래곤즈 U-18)를 거쳐 2015시즌 친정 팀 제주에서 프로 코치로 데뷔했다. 당시 조성환 감독과 함께 팀을 리그 3위와 ACL 진출로 이끌었다. 2017시즌부터는 울산현대 코치로 둥지를 옮겨 팀의 FA컵 우승과 ACL 우승에 이바지했고, 2021년과 2022년에는 한국프로축구연맹 기술위원(TSG)으로 활약했다.

인천은 코치진 외에도 유소년 선수 트레이너였던 진도형 트레이너를 새롭게 영입하며 기존의 황근우 트레이너, 피민혁 트레이너, 최재혁 물리치료사와 함께 선수단 컨디션 관리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그밖에 기존의 김민석 팀매니저, 조용희 장비담당관, 육태훈 전력분석관, 박준성 통역관은 2023시즌도 인천과 함께한다.

한편, 지난 2022년 12월 열흘간 제주에서 몸을 만들었던 인천은 오는 3일 태국 치앙마이로 동계전지훈련을 떠나 새 시즌을 준비한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인천 유나이티드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