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광주 FC가 네덜란드 철벽 수비수 티모를 영입했다.

광주는 2일 네덜란드, 독일, 이탈리아 등 유럽 빅리그에서 맹활약한 수비수 티모(29?Timo Letschert)를 영입하며 수비진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AZ 알크마르(네덜란드 에레데비지에)와 링비 BK(덴마크 1부)를 거쳐 광주에서 새로운 도전을 앞둔 티모는 “손흥민과 김민재의 활약을 통해 대한민국과 K리그에 대해서 알게 됐다. 축구에 대한 열정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다”며 “광주가 1부리그에서 단단히, 꾸준하게 버틸 수 있는 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88cm/84kg의 강력한 피지컬을 지닌 티모는 공중볼 장악과 1:1 대인방어, 안정적인 볼처리가 강점인 중앙 수비수다. 또 정확한 킥으로 양질의 패스를 공급하는 등 빌드업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티모는 네덜란드의 명문 클럽 아약스의 유소년 아카데미에서 성장해 2012/2013시즌 FC 흐로닝언에서 프로 데뷔에 성공, 네덜란드 에레데비지에와 이탈리아(사수올로, 세리에 A), 독일(함부르크 SV, 분데스리가2) 등 유럽 빅리그에서 맹활약을 펼쳤다.

2014/2015시즌 FC 위트레흐트에 합류한 티모는 현재 세계적인 명문 구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수장인 에릭 텐 하흐 감독에게 지도를 받으며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다. 팀의 주전으로 나서 KNVB컵 준우승을 이끌었으며, 2016 위트레흐트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했다.

또 소속 팀에서의 맹활약으로 2016년 네덜란드 국가대표팀에 소집되는 등 발군의 실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광주 FC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