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신태용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웃음을 지웠다.

인도네시아는 지난 2일(이하 한국 시각) 벌어진 2022 AFF(아세안축구연맹) 미쓰비시일렉트리 컵 A조 4차 필리핀전에서 2-1로 이겼다. 후반 막판 1골을 내주긴 했으나, 덴디 술리스티야완과 마셀리노 페르디난이 전반에 넣어둔 골로 승리에 도달했다. 이로써 인도네시아는 조 2위로 4강행에 성공했다. 태국과 3승 1무로 동률을 이뤘으나, 득실 차에서 밀려 1위가 되진 못했다.

수치상으로 인도네시아가 더 많은 골을 넣었어야 하는 게임이었다. 인도네시아는 56%의 점유율을 쥐고 슛 20개를 날렸다. 그러나 골은 단 2번에 불과했다. 신태용 감독이 웃지 못한 이유다. 베트남 매체 ‘더 타오’는 경기 후 신태용 감독은 남긴 메시지를 전했다. 

“조별 라운드를 거치며, 필리핀전에도, 인도네시아는 결정력 문제를 겪었다. 여전히 선수들에게 부족한 부분이다. 개선하도록 집중해야 한다. 다음 경기, 팬 여러분께 실망을 시키지 않도록 잘 준비하겠다.”

A조 2위로 4강행에 성공한 인도네시아는 이제 홈 & 어웨이 방식으로 4강 1·2차전을 치른다. 상대는 베트남이 될 확률이 매우 높다. 베트남은 B조 1위로 올라올 공산이 크다. 마지막 상대가 미얀마인데, 미얀마는 이번 대회에서 승리가 없는 약체다.

과연 4강전에서는 인도네시아의 결정력이 조금은 나아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동남아시아 최강 전력을 자랑하는 베트남을 상대로는 결정력이 더욱 중요한 요소다. ‘큰 그림을 그리는’ 신태용 감독은 만족할 수준의 변화가 찾아오기 전까지 웃지 않을 분위기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더 타오'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