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강원 FC가 전력강화실을 새롭게 구성해 2023시즌 준비에 나선다.

강원 FC는 육성과 스카우트에 전문성을 더하고자 조영증 전 한국프로축구연맹 기술위원장을 전력강화실장으로, 김성근 스카우트를 프로 스카우트로 선임했다. 기존 유영길 유소년 스카우트도 전력강화실에 합류한다.

조영증 전력강화실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로 선수 출신으로 은퇴 후 지도자 생활을 하다 1999년 대한축구협회(KFA)에서 행정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이후 20여 년간 FIFA(국제축구연맹) 기술위원, KFA 기술위원장, 한국프로축구연맹 경기위원장·심판위원장·기술위원장을 거쳐 강원 FC의 전력강화실장으로서 프로팀에서 일하게 됐다.

김성근 스카우트는 2000년 프로 데뷔 후 2009년까지 선수 생활을 했다. 선수 시절 우승컵을 3개나 들어 올린 이력이 있으며 은퇴 후 수원 삼성과 수원 FC에서 스카우트와 코치를 역임한 바 있다.

조영증 전력강화실장은 “강원 지역에 있는 선수를 주의 깊게 관찰·발굴하면서 유소년 팀과 K4리그에 나가는 B팀을 연계 지도해 프로팀에 전력 보강이 될 수 있게끔 하겠다. 이 연계 시스템을 통해 앞으로 강원 FC가 견고하고 체계적 팀이 되는 게 목표다. 최용수 감독과 새로 온 김병지 대표이사와 합심해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하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강원 FC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