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부산 아이파크가 울산 현대에서 활약한 2000년생 미드필더 최기윤을 영입했다고 6일 보도자료로 밝혔다.

최기윤은 부산 아이파크 U-18 개성고를 거친 ‘부산 유스’다. 용인대에 진학, 백두대간기 추계 대학축구연맹전, 추계 1,2학년 대학축구대회 우승에 일조했다. 그는 연령별 대표팀에도 두루 소집되었으며, 최근에는 U-23 올림픽 대표팀 명단에 발탁되기도 했다.

최기윤은 빠른 스피드와 함께 저돌적으로 침투하는 플레이가 뛰어나다. 영리한 솔로 플레이를 하는 선수로 골 결정력도 갖추고 있다. 순간적인 움직임이 좋고, 사이드 돌파 이후에 크로스까지 연계하는 플레이가 인상적이다. 지속적인 트레이닝과 경기 출전으로 피지컬과 파워를 충분히 키워간다면 앞으로 꾸준한 성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최기윤은 지난 시즌 울산에 입단, U-22 자원으로 활약했다. 3월 포트 FC와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ACL) 플레이오프 경기에서 공식 경기 데뷔전, 데뷔골을 기록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후 광저우 FC와의 ACL 조별 리그 4차전 경기에서도 1도움을 기록하며 신인답지 않은 경기 감각을 보였다.

리그에서는 5월 김천전에서 첫 도움을, 10월 인천 유나이티드와 경기에서는 데뷔골을 기록했다. 10월 경기의 데뷔골로 최기윤은 데뷔 이래 첫 M.O.M(맨 오브 더 매치)과 BEST 11에도 선정되며 그야말로 ‘만점 활약’을 펼쳤다. 최기윤의 리그 통산 기록은 19경기 출장 1득점 1도움이다.

최기윤은 “유스 시절을 부산에서 보냈기 때문에 부산에서 뛰어보고 싶었는데, 다시 돌아와서 뛸 수 있어 기쁘다”라며 “감독님의 전술에 녹아들고 감독님이 원하시는 플레이와 개인적인 공격포인트를 올려 경기를 승리로 이끄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올해는 더 좋은 경기력, 결과로 보답하고 싶다”라고 각오를 전했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부산 아이파크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