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프로 생활을 하면서 얻은 교훈을 소개했다.

손흥민은 16(현지시간) 글로벌 매체 ‘CNBC’와 가진 인터뷰에서 잘 자고, 잘 먹어야 한다. 훈련장에 6~8시간 머무는 것처럼 필요한 일들도 해야 한다라면서 비디오 게임 등 다른 선택지가 많고 친구들과 놀고 싶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축구가 돼야 한다라며 선수라면 축구를 최우선으로 둬야 한다고 했다.

이어 손흥민은 단순히 행복을 쫓으려고 해서는 안 된다라면서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끊임없이 찾는다. 행복은 가족이나 직업 등 당장 눈앞에서 찾을 수 있는 것 같다라며 소소한 행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손흥민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을 앞두고 안면골절 부상을 당해 수술대에 올랐다. 이번 시즌 부진 논란까지 불거지는 등 힘든 시간을 겪었지만, 손흥민은 흔들림이 없었다. 월드컵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한 채 한국 대표팀의 전 경기를 소화했다.

나는 월드컵에 참가해서 마스크를 착용한 채 뛰었다라던 손흥민은 긍정적으로 생각했기 때문에 교훈도 배울 수 있었다. 행복이 가장 중요하다. 내가 슬퍼하면 가족이 슬퍼하지 않는가. 반대로 내가 행복하면 모두가 행복해진다라며 행복하게 축구를 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