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바이에른 뮌헨이 부상 중인 마누엘 노이어의 공백을 스위스 국가대표 골키퍼 얀 좀머로 메운다.

바이에른 뮌헨은 겨울 휴가 때 스키를 타다 발이 골절되어 남은 시즌 경기 출전이 불가능해진 노이어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만 34세 베테랑 좀머 골키퍼를 영입했다. 이적료는 800만 유로(한화 약 106억 원)이며, 계약 기간은 오는 2025년 6월까지다. 좀머는 현지 시각으로 19일 메디컬 테스트를 통과하면 정식으로 영입 소식이 발표된다.

좀머는 2005년 스위스 명문 FC 바젤에서 프로에 데뷔했으며, 2014년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로 이적해 이번 이적 전까지 활약했다. 스위스 국가대표로는 80경기를 출전했으며, 독일에서 통산 335경기를 출전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노이어가 이탈한 후 그 자리를 메울 경험과 실력이 풍부한 골키퍼를 찾아왔다. 전문 백업 골키퍼 스벤 울라이히가 있지만, 울라이히 하나만 믿고 가기에는 다소 불안한 상황이다. 이 때문에 좀머를 영입한 것으로 보인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