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해있는 아스널의 공격수 가브리엘 제수스가 이번 시즌 막바지에 복귀해 힘을 보탠다.

영국 디 애슬레틱23(현지시간) “제수스가 앞으로 5주 안에는 경기에 출전할 수 있을 거라고 직접 밝혔다라면서 아스널 구단은 제수스의 복귀 시점을 정해두는 걸 꺼려하는 분위기이지만, 제수스가 직접 ‘4~5주 정도면 복귀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라고 보도했다.

제수스는 지난달 브라질 대표팀의 일원으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했다. 그러나 카메룬과의 조별 라운드에서 무릎을 크게 다쳤고, 월드컵에서 중도 하차했다. 수술대에 올랐을 정도로 큰 부상이었다.

제수스는 당초 부상에서 완전히 회복하기까지 3개월 정도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회복 속도가 빠른 것으로 알려졌다. ‘디 애슬레틱제수스는 순조롭게 부상에서 회복하고 있다라며 현 상황을 전했다.

아스널 입장에서는 희소식이다. 아스널은 제수스가 이탈한 이후에도 상승세를 이어가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에디 은케디아, 부카요 사카 등이 활약하면서 제수스의 공백을 말끔히 메웠지만, 제수스까지 가세할 경우 아스널의 EPL 우승 도전도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지난해 여름 아스널에 합류한 제수스는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하기 전까지 리그 14경기에 출전해 55도움을 기록하며 선두 도약에 큰 힘이 됐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