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첼시가 베테랑 수비수 티아고 실바와 재계약을 체결할 준비를 하고 있다.

영국 더 타임스23(현지시간) “첼시가 수비수 실바와 재계약을 체결할 준비를 하고 있다라면서 실바는 39세 생일을 맞은 이후에도 스탬포드 브릿지에 머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첼시는 실바를 지키기를 원한다. 조만간 계약 연장을 제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첼시가 마흔을 앞둔 선수에게 재계약을 제의하는 건 굉장히 이례적이다. 실바는 지난 2020년 파리 생제르맹(PSG)을 떠나 첼시에 합류했다. 당시에도 적지 않은 나이였지만, 실바는 좋은 폼을 꾸준히 유지했고, 매 시즌 핵심 수비수로 활약했다.

실바는 이번 시즌에도 리그 18경기(교체출전 1)에 출전하며 주전 센터백으로 활약 중이다. 은퇴를 고려해도 이상하지 않은 나이지만, 실바는 당분간 은퇴 계획이 없다. 여기에서 만족하지 않고 40세가 될 때까지 선수 생활을 이어가겠단 생각이다.

이런 모습이 첼시 구단을 매료시킨 것으로 보인다. ‘더 타임스첼시는 유스 시스템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는데, 실바는 어린 선수들에게 좋은 롤 모델로 여겨지고 있다라며 모범이 되는 태도가 첼시 구단이 실바를 지키고자 하는 또 다른 이유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번 겨울 첼시에 합류한 젋은 센터백 브누아 바디아실도 실바를 자신의 롤 모델로 꼽은 바 있다.

글=유지선 기자(jisun22811@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