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스카이스포츠(skySports)가 포르투갈에서 열리는 ‘2023 디 애틀랜틱컵’ 대회를 3일부터 TV 독점 생중계한다고 1일 보도자료로 밝혔다.

‘디 애틀랜틱컵’은 포르투갈 알 가르브에서 개최되는 대회로, 주로 북유럽과 중유럽의 클럽 팀들이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울산현대를 비롯해 브렌트퍼드 B(잉글랜드), FC 미트윌란, 륑뷔 BK, FC 코펜하겐, 브뢴비(이상 덴마크), AIK 스톡홀름, 할름스타드 BK(이상 스웨덴) 등 유럽 1부 리그 7개 팀까지 총 8개 팀이 출전한다. 4개 팀씩 2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르며 각 조 1위가 결승전을 치른다.

현재 포르투갈에서 동계 전지훈련 중인 울산은 K리그1 개막을 앞두고 경쟁력 있는 유럽 팀들을 상대로 실전을 펼친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새로 영입한 구스타브 루빅손, 다리얀 보야니치(스웨덴) 그리고 제주 유나이티드에서 이적한 득점왕 출신 주민규의 활약상이 기대된다.

울산은 3일 새벽 4시(이하 한국 시각) 브렌트퍼드 B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6일 밤 10시 FC 미트윌란, 10일 밤 9시 30분 륑비 BK와 맞대결을 펼친다. 특히 첫 경기 상대인 브렌트퍼드에는 세계적인 축구 선수였던 데이비드 베컴의 아들인 로미오 베컴이 뛰고 있다.

스카이스포츠는 울산의 3경기를 TV 독점 생중계하며, 중계 해설은 K리그를 통해 국내 축구팬들에게 친숙한 박문성 해설위원이 맡는다.

스카이스포츠 관계자는 “K리그 휴식기인 동계 시즌에 유럽 1부 리그 팀들과 자웅을 겨루는 울산의 경기를 생중계함으로써 국내 축구팬들의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 2023년 K리그 시즌 개막과 함께 ‘K리그 40주년 다큐멘터리’와 ‘위클리 쇼’ 등 K리그 특집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등 다채로운 기획과 편성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스카이스포츠는 GenieTV(구 올레TV) 54번, SK Btv 980번, LGU+tv 111번, KT스카이라이프 202번, LG헬로비전 115번, 딜라이브 114번, SK Btv케이블 982번, skyHCN 511번에서 시청 가능하다.

* 스카이스포츠 ‘2023 디애틀랜틱컵’ 생중계 일정

- 02/03(금) 새벽 4시 : 울산현대 vs 브렌트퍼드B
- 02/06(월) 밤 10시 : FC미트윌란 vs 울산현대
- 02/10(금) 밤 9시 30분 : 울산현대 vs 륑뷔BK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스카이스포츠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