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이강인이 2022-2023 스페인 라리가 20라운드 레알 마드리드전에서 공격포인트를 노린다.

이강인은 이번 겨울이적시장 기간 중 이적설이 돌았지만 결국 RCD 마요르카(마요르카)에 잔류하게 됐다. 겨울이적시장 종료 이후 첫 경기를 앞둔 이강인의 마요르카는 홈경기 4연승에 도전한다.

이강인은 올 시즌 마요르카의 15득점 중 6골에 관여하고 있다. 8골 1도움을 적립한 베다트 무리키와 이강인의 날카로운 킥은 마요르카의 최대 무기로 자리 잡았다. 이강인과 무리키의 공격 조합이 더 많은 득점을 생산해낸다면 마요르카가 지금보다 높은 순위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2골 4도움을 기록 중인 이강인은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후반기 첫 공격포인트를 쌓고자 한다. 이강인은 마요르카 이적 이후 레알 마드리드전 3경기에서 나서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2개의 공격포인트를 모두 마드리드 원정에서 기록했던 이강인이 이번에는 마요르카의 홈팬들에게 승리를 안길지 주목된다.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의 지휘 하에 라리가 10위에 위치한 마요르카는 카디스에 0-2로 패하며 끊긴 흐름을 빠르게 반전시킬 필요가 있다. 올 시즌 19경기에서 18실점만을 허용한 단단한 수비가 돋보였지만 직전 레알 마드리드 원정에서 4대 1로 패배한 바 있다. 이 경기는 마요르카가 올 시즌 3실점 이상을 허용한 유일한 경기였다.

마요르카를 상대로 5연승에 도전하는 레알 마드리드는 주중 발렌시아전을 치른 이후 원정길에 오르기 때문에 체력적 열세 속에서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이강인의 활약에 관심이 쏠리는 마요르카-레알 마드리드전은 오는 5일(이하 한국 시각) 오후 10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글=조남기 기자(jonamu@soccerbest11.co.kr)
사진=SPOTV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