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제주 유나이티드(이하 제주)가 연고지 제주도의 매력을 한껏 담아낸 2023시즌 유니폼을 공개했다.

제주는 14일(화) 용품 공식 후원사 휠라코리아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2023시즌 유니폼 ‘사려니’를 선보였다.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연고지 제주도를 상징하는 테마와 스토리를 유니폼에 녹여냈다. 홈과 원정 유니폼 모두 라운드넥 스타일로 제작했으며 구단 엠블럼 상단의 한라산 모티브를 라인으로, 제주도의 섬모양을 상징하는 사각박스 안에 사이즈 그라데이션 기법을 사용하여 옷깃 패턴으로 활용했다.

가장 관심을 모으는 홈 유니폼의 디자인은 사려니숲에서 착안하여 ‘사려니’로 명명된다. 제주도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한 제주도 사려니숲 안에서 위를 바라봤을 때 잎으로 우거진 나무들의 모습을 형상화했으며, 유니폼에 크랙기법 효과로 거친 듯 강렬한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2023시즌 아름답지만 강력한 경기력을 열망하는 제주 팬들에게 전하는 약속이다.

원정 유니폼의 디자인은 백록을 활용했다. 제주도 한라산 백록의 전설에서 영감을 받아 액티브한 감성의 직선을 기하학적인 기법으로 재구성하여 지오매트릭한 패턴으로 형상화했다. 전체적으로 강인한 이미지로 원정 경기에서도 흔들림 없는 경기를 보여주겠다는 선수단의 각오를 담아냈다.

기능성도 놓치지 않았다. 에어로실버 메쉬스판 원단을 사용했다. 에어로실버 메쉬스판 원단은 메쉬 조직으로 인해 통기성이 우수하며, 흡한속건은 물론 UV차단 기능이 있어 쾌적한 체온 유지 기능을 발휘한다. 또한 원단의 짜임새가 견고하여 에너지활동과 움직임을 활발하게 하고 근육의 움직임 및 회복 밸런스를 극대화시킨다.

주장 최영준은 "이번 ‘사려니’ 유니폼을 입으면 연고지 제주도에 스며들 수 있다. 연고지 밀착을 더 가져가는 동시에 제주도의 새로운 매력까지 선사하는 최고의 유니폼이다. 게다가 착용감과 기능성도 좋아서 2023시즌 제주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는 2023시즌 유니폼 15일(목) 13시부터 구단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판매 당일 구단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글=임기환 기자(lkh3234@soccerbest11.co.kr)
사진=제주 유나이티드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