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스트 일레븐)

이강인이 생일을 자축하는 도움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강인이 속한 RCD 마요르카는 19일 스페인 마요르카 비지트 마요르카 에스타디에서 열린 2022-2023 스페인 라 리가 22라운드 비야레알전에서 4-2 승리를 거뒀다.

5-4-1 포메이션의 왼 측면 미드필더로 출전한 이강인은 후반 11분 다니 로드리게스의 결승골을 도왔다. 오른 측면에서 시도한 코너킥이 골문 쪽으로 날카롭게 휘어 들어갔고 로드리게스가 머리를 대 골로 연결했다.

마요르카는 역습 위주의 전술로 강호 비야레알을 흔들었다. 전반 20분 키노 카데웨어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직후 비야레알에서 마누 트리게로스가 퇴장당하며 수적 우위를 확보했다.

비야레알 저항은 거셌다. 전반 43분 호세 모랄레스가 동점골을 터트렸으나, 마요르카는 2분 후 로드리게스가 달아나는 골을 추가해 2-1을 만들었다. 이강인은 이 득점에도 기점이 되는 좋은 패스를 했다. 상대 수비수 두 명에게 받은 압박을 풀어내고 크로스를 시도했다. 이 크로스가 마테오에게 이어졌고, 결국 골문 앞까지 연결돼 로드리게스의 헤더 득점이 나왔다.

후반전 초반 비야레알이 다시 한걸음 따라붙었다. 사무엘 추쿠에제가 득점을 터트려 2-2를 만들었다. 하나 6분 후 이강인이 코너킥으로 도움을 창출했고 로드리게스의 멀티골이 터졌다.

마요르카는 후반 18분 베르다트 무리키가 추가골까지 성공하며 4-2로 비야레알을 완파했다. 승점 3을 추가한 마요르카는 9승 4무 9패, 승점 31로 비야레알을 9위로 끌어내리고 8위에 등극했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Best Eleven.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